아이패드를 구매한지 어느덧 2년 유튜브나 간단한 게임 그리고 메모 이외는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이번에 간단히 그림이나 한 번 그려볼까 싶어 여러 어플을 찾아보고 사용해보았습니다.
그 중 추천드릴 만한 어플을 3가지 가져왔습니다.
활용해보고 전달드리는 만큼 제 주관적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
https://apps.apple.com/kr/app/paper/id506003812
기본적으로 무료 어플입니다.
물론 더 많은 기능을 위해 pro 버젼으로 업그래이드 해야하지만
일반 문서 편집, 사진 편집 그리고 핵심적인 캠퍼스 기능이 무료인 아주 훌륭한 앱입니다.
간단한 연동 로그인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점으로는
1. 사용하기 아주 쉽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직관적이며 복잡하지 않습니다. 초보자에게 아주 적합합니다.
2. 캠퍼스 기능 외에 문서 편집, 사진 편집도 가능합니다. 범용성도 높고 사진에 메모하는 식으로도 괜찮은 기능입니다.
3.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담고 있지만 무료 입니다. 덕분에 그림 그리기 시작하시면서 따라그릴때도 쓰실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1. 저장용량이 제한 되어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지속적으로 삭제가 필요하죠
2. 다른 앱만큼 그림그릴때 사용하는 브러시나 효과가 적습니다. 이점은 선 긋기나 간단한 그림 그릴때 좋은 것이지만
본격적으로 그리기 시작하면 다른 어플을 찾아야 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sketchbook/id883738213
무료 어플입니다. 거기다 웹사이트 버젼이나 안드로이드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1. 사용하기 아주 쉽습니다. 앞의 Paper 보다는 좀 더 그림그리기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레이어 및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레이어도 다른 유료 어플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무료어플에서 이런 레이어표과는 아주 유용합니다. 레이어기능은 정말 필수 입니다.
3. 웹버젼이 있습니다. 웹버젼을 통해 앱에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만 저는 사용해 본적이 없네요.
단점으로는
1. 유료 어플만큼이나 그림 그리기나 도구의 제한이 있습니다.
2. 레이어를 그룹형성을 통해 크기를 줄이기나 늘리기를 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많이 답답했습니다.
3. 필압표현이 자유롭게 표현되지 않습니다. 애플 펜슬 쓰는 이유 중 하나가 필압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료 어플이며 아주 괜찮은 어플이였습니다.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어플이기도 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nfinite-painter/id1146543227
갤럭시 탭에도 있는 어플입니다. Sketchbook 앱에 보다는 좀더 감성적인 표현하기 좋습니다.
일러스트 풍의 그림을 그릴때 아주 적합한 어플입니다.
장점으로는
1. 다양한 브러쉬와 효과를 제공합니다. 초보자 분들에게는 너무 많은 브러쉬의 경우 고르기 힘든건 분명합니다.
이 어플의 경우 카테고리로 나누고 각 표과가 어떤 느낌인지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보자라도 원하는 표현을 자유자재로 해볼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레이어와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기존적으로 레이어를 지원하며 파일형식 또한 저장에 용의 합니다.
3. 브러쉬 질감의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수채화 질감이나 연필 질감느낌 등등 정말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
1. 호버링기능이 안됩니다. 즉 필압이나 인식이 튀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패드 자체의 문제이기에 앱 자체의 문제라고는 조금 어렵니다.
2. 어플 사양이 높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아닌 구형모델의 경우 렉이 좀 자주 걸립니다.
3. 어플이 불안정 합니다. 저장 후 화면에서 나갔다 다시 들어가는 경우 튕겨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장을 자주 하지 않으면 정말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4. 유료 입니다. 일주일동안 체험 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8,800원으로 정말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여러분의 소중한 금액을 위해 7일 중 5일 이상 사용해보시고 판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7일동안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기에 추천 드립니다.
저는 처음 paper를 시작으로 그림 그리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후 스케치북 앱을 통해 본격적으로 재미를 느끼고 있으며 인피니트페인터까지 왔습니다.
정말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물론 최종적으로 프로크리에이트가 가장 좋고 많이 활용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기기의 성능과 저는 아직 초보자 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무료 어플 위주로 찾아 보고 있었습니다.
Procreate 프로크레이에트 활용 전 정말 그림을 그리고 싶은가? 를 알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죠
19,000으로 큰 부담은 안되지만 한 두 번 사용하고 안하면 너무 아깝지 않습니까?
좀 더 많은 활용을 하고 정말 재미를 느끼고 난 후에 결제를 위해 무료 어플을 찾았고 이를 나누기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paper 와 Sketchbook 앱을 통해 재미를 느끼고 더 많은 기능인 Infinite Painter를 일주일간 활용해본 뒤
Procreate 로 넘어가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는 개인적 감상이고 절대 강요하지 않습니다. Sketchbook 앱에서 만족하실 수도 Infinite Painter앱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둘 모두 정말 좋은 어플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통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을 위해 좋은 앱을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도 취미 생활 하나씩 찾아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2023년 대전 컨벤션 센터 창업 박람회 & 디저트 카페 창업쇼 (4) | 2023.05.12 |
---|---|
거울속 외딴성 후기 / 영화리뷰 (4) | 2023.05.08 |